말씀하신 내용들을 보면 공부를 다소 늦게 시작하시고 마음을 잡으신 것 같은데, 소위 명문고나 특목자사고들은 중학교 성적을 많이 봅니다. 그래서 그 전부터 A를 꾸준히 받으셨지 않는 이상은 명문고 진학이 힘들 것으로 예측됩니다.
그리고 인문계 고등학교의 내신시험 경쟁은 상상을 초월할 만큼 시험 및 수행평가에 대한 압박 및 스트레스가 심합니다. 학교생활 내내 시험 주기가 계속 몰아쳐서 선행을 많이 하고 공부를 잘 하지 않는 이상은 솔직히 좋은 성적을 받는게 많이 힘들텐데, 명문고등학교라고 불리는 학교들이라면 그 힘듦이 몇배는 뻥튀기되겠죠. 다소 뒤늦게 공부에 흥미를 가지신 질문자님 같은 분께는 명문고등학교 진학의 가능 불가능을 제쳐두고 그곳에 가시면 지나치게 힘드실겁니다. 소위 명문고에서 중학교 전교 1등 출신이 내신 4등급 이하를 맞고 재수하는 사례를 봤거든요.
그럼에도 공부에 흥미가 생기고 메가스터디라는 좋은 인강을 접하셔서 노력을 하시는 듯 보이기에, 일단 제가 추천하는 방향은 내신 받기 좋거나, 그게 아니더라도 그냥 무난한 인문계 일반고를 가셔서 현재 들으시는 인강으로 공부를 하셔서 내신시험을 잘 치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내신은 만회가 어려운 제도라, 1학년 까지 해보고 4등급 미만이다 싶으면 메가스터디에 좋은 인강 많으니까 정시 준비 빡세게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티처스 같은 프로그램들도 시청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공부를 놓지 않고 길을 찾으려는 의지와 노력이 보기 좋고 그런 태도가 좋은 결과를 불러올 것 같습니다.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