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 나온 메시지:
"셀룰러 데이터 네트워크를 활성화할 수 없음. 데이터에 접근하려면 Wi-Fi를 사용하십시오."
이 메시지는 아이폰이 LTE/5G 등 모바일 데이터를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는 뜻이에요.
데이터 사용이 막힌 게 아니라, 설정 또는 회선 인식 오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아래 순서대로 하나씩 점검해보세요
1. 셀룰러 데이터 설정 확인
설정 > 셀룰러 > 셀룰러 데이터 → 켜져 있는지 확인
아래에 ‘셀룰러 요금제’가 등록되어 있는지도 확인
→ 아무것도 안 보인다면 유심 문제일 수 있음
2. 항공기 모드 껐다 켜기
5초 이상 켰다가 다시 끄기
→ 신호 리프레시 용도
3. 아이폰 재시동
아이폰 전원 완전히 껐다가 다시 켜기
→ 임시 오류일 경우 이걸로 해결되는 경우 많음
4. 요금제 확인 (가장 중요)
이번 달 데이터 안 썼다고 해도,
요금제 연체, 정지, 해지, 또는 유심 미인식이 있으면 데이터 작동 안 됩니다.
통신사 고객센터 앱/114 통해 회선 상태 확인 필요
5.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설정 > 일반 >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 Wi-Fi 비번 등도 초기화되니 주의
6. ️ 유심 문제 확인
물리 유심일 경우:
→ 유심을 뺐다가 다시 꽂아보기
eSIM일 경우:
→ 통신사 앱에서 eSIM 재다운로드/재활성화 확인
그 외 가능성
상황 | 설명 |
데이터 차단 기능 설정됨 | 설정 > 스크린 타임 > 콘텐츠 및 개인정보 보호 제한에서 확인 |
듀얼 유심 사용 중 오류 | 메인 회선이 비활성화되어 있을 수 있음 |
통신사 단말 인증 안됨 | 자급제폰+SKT 회선 등에서 발생하기도 함 |
기기 초기화 후 설정 누락 | 네트워크 설정이 날아가면서 발생 가능 |
마지막 방법: 통신사 고객센터 문의
KT: 114 / 080-001-0114
SKT: 114 / 080-011-6000
LGU+: 114 / 080-019-7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