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믿을 수 있는 법률 서비스를 찾고 계신가요? 특히 복잡한 법인등기 절차 때문에 고민하셨던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해 드릴 이로스법무사사무소에 주목해 주세요. 이로스는 오프라인 방문 없이도 전국 어디서나 법인등기를 간편하고 신속하게 처리해주는 온라인 법률서비스 전문 플랫폼입니다. 지식인에서도 활발히 활동 중인 이로스는 다양한 사례에 대한 친절한 상담과 빠른 대응으로 많은 이들에게 신뢰를 받고 있어요. 법인등기 이로스 바로가기 방문 없이 전국 어디서나 가능한 법인등기기존의 법무사 사무소를 생각하면, 서류를 들고 방...
one.fiancetop.com
권리금 계약서 내용이 핵심입니다.
권리금을 6천만 원 받고 가게를 넘겼다면, 일반적으로 영업권이나 레시피, 상호 등에 대한 양도가 포함됐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계약서에 "같은 업종 재창업 금지" 또는 "영업권 양도 후 유사 가게 창업 금지" 등의 조항이 있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만약 명시되어 있다면, 계약 위반으로 손해배상 청구가 가능합니다.
‘본점’ 주장은 허위 표시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부모님께 가게를 넘긴 뒤 다시 자신들이 ‘본점’이라며 같은 레시피, 유사 상호로 영업하는 건,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또는 허위표시 광고행위로 판단될 수 있습니다.
특히 소비자가 혼동할 수 있는 방식이라면, 법적으로 문제 될 소지가 충분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피해는 ‘부정경쟁행위’로 소송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자신들이 원조라고 하며 고객을 유도하는 행위가, 부모님 가게 매출에 직접적 피해를 준다면,
영업방해 및 명예훼손 요소도 함께 검토할 수 있어요.
캡처, 문자, 블로그 글 등 증거를 확보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전기요금도 민사소송 대상입니다.
이사 직전 전기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부분도 명백한 채무불이행입니다.
소액청구소송을 통해 회수할 수 있으니, 전기요금 납부영수증과 통화 내용 등을 정리해두세요.
지금 바로 법률구조공단이나 변호사 상담을 받아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부모님처럼 성실하게 장사하시는 분들이 억울한 피해를 입는 일이 없어야겠죠.